intro01 2017-05-18T15:30:41+00:00

우리 동해 바다에서 잡혔던 명태 중에 작고 어린 명태를 우리는 ‘노가리’라고 불렀다..
1990년대 이전까지 동해안의 어민들에게는 명태가 생계 그 자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남획과 바다 생태계 변화로 말미암아 우리 동해바다에서 명태는 사라지고 말았고,
대신에 먼 북태평양 바다에서 잡힌 명태가 우리의 명태 식문화의 명맥을 이어주고 있다.
우리는 먼 북태평양에서 거친 바람, 높은 파도, 그리고 외로움과 싸우며 명태를 잡는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S대 노가리
는 일반적인 크기를 넘은 18~25cm 정도의 특상품만을 선별하여 동해시 북평산업단지내의 우리 공장에서 가공 생산한 노가리입니다.
S대 노가리는 현대인의 취향에 맞추어 좀 더 부드러운 노가리를 만들기 위해 양념을 넣어 조미하고 냉풍으로 건조하였습니다.


S대 노가리는 대가리와 내장 및 배 안쪽의 검은막을 수작업으로 제거하고, 몸통을 반으로 갈라서 소비자들이 굽거나 조리하고 드시기에 좀 더 편리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가시와 뼈까지 제거한 노가리를 만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습니다만, 가시와 뼈를 제거하는 공정들을 추가하면 완전히 다른 식감과 육질의 제품이 되어 버려서 고려하기가 힘든 것을 넓게 양해해 주시고, 가시와 뼈를 직접 발라서 드시는 것이 노가리를 드시는 재미 중의 하나입니다.

노가리 효능 :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해주고, 해독작용을 하며,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명태에 비해 단백질이 2배가량 많습니다.)
수족냉증과 골다공증에 좋고 노화방지, 생식기능 정상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약하고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보호에도 좋습니다.
칼슘, 철분 함량이 높아서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에게도 좋습니다.